Signal from New York

Ladies&Gentlemen Studio, Lee Sang Min, Object&Totem, Pat Kim​

2017.12.22 – 2018.02.24

artist info

current / past / upcoming

Signal from New York
갤러리이알디 에서는 2017년 마무리 짓는 전시로 lighting project 그 2번째인 “Signal from New York” 전을 준비 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는 뉴욕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 Ladies & Gentlemen Studio, object & totem, Pat kim 의 작품과 이상민 작가의 전시 입니다.
Ladies & Gentlemen Studio 는 Dylan Davis 와 Jean Lee 에 의해 2010년에 설립되어 디자인 의 탐구와 유희적인 측면에 중점을 두고 다방면으로 활동 하고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 입니다. ‘따스한 미니멀리즘’, ’유희적인 소박함’ 그리고 ‘단순한 세련됨’ 과 같은 의외의 균형들을 통해 상호보완 가능한 개념들을 바탕으로 그들만의 세심한 접근법을 통해 공간 안의 조명, 가구, 오브제들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방향성을 제공 하고자 합니다.
이상민 작가는 간단한 기하학적 구조와 절제된 직선미를 강조하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보여주며, 금속과 나무의 물성이 가지는 재료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조합해 빛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조명이 갖는 단순 기능적인 측면을 벗어난 하나의 오브제로 탄생 합니다.
작은 수공예 도자와 장신구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Object & Totem 스튜디오는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과 시카고예술대학을 졸업한 Julianne Ahn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명상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는 각 작품들은 기능성 여부에 상관없이 모두 손으로 제작되며 창작의 신선함, 공예기술, 자신의 경험 등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춰 완성해 나갑니다. 필라델피아와 베를린에 기반을 두었던 스튜디오는 뉴욕 브루클린으로 장소를 옮겨 지금까지도 실험적인 형태의 오브제 등을 만들어내며 자신만의 특이한 예술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Pat Kim 또한 뉴욕 브루클린을 기반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작가/디자이너로써 여러 형태의 오브제와 가구, 소품 등 다방면에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의 영감은 전통적인 기술을 이용해서 추출한 물질과 표현 방법에 대한 끊임 없는 실험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Pat Kim의 예술철학은 오브제의 조각적인 단순함과 오랫동안 유지되는 작품의 연속성에 뿌리를 두며 시간에 제약 받지않는 참신한 디자인의 오브제 작품들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실내 공간에 대한 관심도는 점차 다양하게 변화 되고 있습니다. 쾌적한 실내 환경과 기능적이고 장식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빛에 따른 시각 인지로 존재하는 공간을 인식하는 물리적 현상과 더불어 빛이 만들어내는 감정과 정서로 정신적 영역까지 확산되어 가고 있습니다. “Signal from New York” 전시를 통해 다양한 조명을 활용한 공간에서 색다른 분위기를 느끼고 감정의 이입 과정을 통해서 감정의 변화를 느껴 보며 지각 유형에 따른 다양한 행태를 유발 시키고자 합니다.
 우리의 ”보다”라는 지각 행위는 빛에 반사된 사물에 의해 이루어 집니다. 그러므로 조명이란 “물체와 그 주변을 볼 수 있도록 비추는 것” 으로 단순히 비추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비추는 기술과 예술을 의미하는 것이 됩니다.  조명은 빛을 인간생활에 유효하게 사용되는 기술이며, 빛을 창조적 기술의 영역에 적용하는 하나의 예술입니다.
갤러리 이알디의 핀율 디자인과 뉴욕의 감성, 그리고 이상민작가의 어울림을 옅볼 수 있는  전시 가 되었으면 합니다.